동방신기 3인방 믹키유천, 영웅재중, 시아준수가 부른 '찾았다'가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에 올랐다.
KBS 2TV 월화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OST 음원이 공개된 16일 믹키유천, 영웅재중, 시아준수가 부른 곡들이 온라인 음악전문사이트에서 실시간차트 상위권을 독점하는 기염을 토했다. 16일 오후 싸이월드 BGM 실시간차트에서는 동방 3인이 부른 '찾았다', 시아준수가 부른 'Too Love', 영웅재중의 솔로곡 '너에겐 이별 나에겐 기다림'이 각각 1위, 2위, 4위를 차지했다.
'성균관 스캔들'의 OST 삽입곡 '찾았다'는 믹키유천, 영웅재중, 시아준수 세 사람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하우스 리듬의 미디엄 곡으로, 첫 회 방송 말미 2회 예고가 방송될 때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오며 팬들의 기대감을 부추겼다.
드라마 속에 잠깐 삽입되는 것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던 팬들은 음원공개가 시작되자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 컨텐츠팀 이정규 팀장은 "음원 공개 전부터 '성균관 스캔들' OST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며 "동방신기 세 사람이 부른 곡들이 단숨에 실시간차트 1위와 20위권 내 올라 이들의 인기 여파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http://media.daum.net/entertain/cluster/view?newsid=20100916161712968&clusterid=212204&page=1